-15~18일 아름다운 야경 축제 홍보관 운영

세종시 국제관광박람회 인기상 수상
세종시 국제관광박람회 인기상 수상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제4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 주요 관광지 야경과 축제를 효과적으로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광역 자치단체 부문 인기상을 수상했다.

여행에  빠지다’를 주재로 열린 이번 제4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기관 및 관광 관련 업체 등 460여 개 부스가 참가했으며, 세종시도‘ 세종시의 야경과 축제’를 메인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했다.

세종시는 세종호수공원과 한두리대교, 방축천 음악분수 등 관내 주요 관광지의 아름다운 야경과 불꽃축제를 영상으로 선보여 관람객 들의 시선을 끌었다.

조명을 활용한 한글 등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과 증강현실(AR)기반으로 주요관광지에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세종은 처음이지’ 모바일 관광 앱이 관람객으로부터 큰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번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및 인기상 수상으로 세종시의 아름다운 경관을 알리는 것은 물론, 잠재 관광객의 실질적인 방문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동학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로 국내외 관광 관계자 및 잠재 관광객 대상으로 주요관광자원 및 인지도 제고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행정수도 세종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