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생들 해외진출 유망기업과 연결

▲ 조달청
[원데일리] 조달청은 22일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조달청에서 해외조달 청년 인재와 해외 진출 유망기업을 연결시켜 주는 채용 상담회를 개최했다.

채용 상담회에는 해외조달시장 전문 인력 양성과정’으로 수료한 청년 인재들이 참여했으며, 해외 진출 유망기업들에 인턴·정규직으로 채용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 처음 실시한 ‘해외조달시장 전문 인력양성 과정’은 조달청과 카이스트 글로벌공공조달연구센터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외국어특기 대학생·취업 준비생을 선발하여 국제입찰에 필요한 제안서 작성 등 전문 해외조달 실무를 교육하는 과정이다.

상담회에서 선발되는 기업 인턴·정규직 채용 예정자들은 3일 동안 중소기업 실무에 맞는 추가 심화교육을 받은 후 9월부터 근무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 상담회는 조달청의 ‘해외조달인재 양성 교육’을 통해서 대학생·취업 준비생들이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희망을 가지게 하고, 중소기업들이 해외 전문 청년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상윤 기획조정관은 “해외조달 전문교육을 받은 청년 인재들이 중소기업과 함께한다면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해외조달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담회에 앞서 해외조달시장 진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조달사업 전략 설명회를 갖고, 교육 수료생들이 작성한 기업역량 분석 영문 발표회도 함께 진행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