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일리=이유리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Wee센터는 413() 10:30, 꿈나래교육원 3층 강당에서 드림&Dream멘토링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드림&Dream멘토링은, 시간과 봉사정신을 내어주는(드림) 대학생 멘토와 그로 인해 꿈(Dream)을 이루는 고등학생 멘티가 함께 만들어 가는 이야기라는 뜻으로,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됐다.

또한, 대전지역 고등학교에서 심리적·정서적 관심이 필요한 학생들을 멘티로 선정하고, 대전 지역대학 심리교육학과 및 사회복지학과 3­4학년 학생들 중 봉사 희망자를 멘토로 선발해 일대일로 결연을 맺고 만남을 이어갔다.

이날 대전지역 고등학생 멘티 16, 대학생 멘토 16명이 함께 모여 치룬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동성으로 구성된 고등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는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개별 활동, 집단 활동, 여름방학 캠프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에 참여하면서 고등학생 멘티의 학교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학습 지원 및 심리정서적 지원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여인선 학생생활교육과장(Wee센터장)학생들이 드림& Dream멘토링을 통해 학교부적응으로 인한 학업중단을 예방함은 물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업 및 스트레스를 올바르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심리·정서적으로도 한걸음 더 성장하여 미래에 자신의 멋진 꿈을 펼치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