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일리=이유리기자] 도내 시·군 장학회 중 기본재산(170억여원)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음성장학회(이사장 조병옥)가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입시설명회는 충청북도 진로개발원(충청북도 직속기관)과 협력 사업으로 진행되며, 각 학교의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학교에서 원하는 날짜, 주제 및 장소를 선정해 운영해 기존 입시설명회와 차별화했다.

오는15일 오후 7시 매괴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음성고등학교, 대금고등학교 등 3개 학교에서 신청한 일정대로 총 11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입시설명회는 대학입시 전형의 이해 역량을 담아내는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자기소개 작성 요령 등에 대한 주제로 한국대학교육 협의회 및 대입진학지원단에 소속돼 있는 대표 강사가 강의를 할 계획이다.

입시설명회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는 음성장학회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음성장학회 사무국인 음성군청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장학회 이사장은 다양한 입시정보를 한 번에 전달해드리기 어려워 학교별 특성에 맞는 설명회를 위해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마련했다입시를 준비 중인 학생과 학부모가 많은 정보를 얻어 좋은 결과를 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장학회에서는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매년 1회 이상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총 8, 2,4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