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0() 오후2시에 엑스포 다리 아래에서 행사가 '4.20 기적의 마라톤'이 진행 됐다.

사단법인 토닥토닥은 4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제5회 제대로 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적의 마라톤을 개최했다.

 

제5회 제대로 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적의 마라톤 출발하는 모습

 

이날 대한민국 최초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참가자와 함께 지구 한바퀴(4Km) 달리기를 진행했다.

방송인 곽성열, 산악인 이상은 님의 사회로 진행 됐다. 기적의 마라톤은 5km10km 코스로 진행 됐다.

합창단과 '팝페라' 공연이 있은 뒤에 내빈들이 무대에 올라와 기념축사를 했다.

 

팝페라 가수 공연하는 모습
팝페라 가수 공연하는 모습

 

김동석 토닥토닥 대표의 기념사와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추진시민 TF 7개 지역 대표들과 무대에서 함께했다.

구청장, 시의원, 구의원 등 가수 션(지누션)'담백'에 손지화 대전KBS아나운서도 함께 했다.

마라톤 마치고 들어오는 참가자분들에게 완주 메달을 전달했다. 버불쇼가 진행 되자 참가한 어린이와 부모들이 즐거워 했다.

 

건우아빠인 김동석 회장이 가족과 함께 달리는 모습
건우아빠인 김동석 회장이 가족과 함께 달리는 모습

 

마라톤 1,2,3등에게 기념패 전달식이 있은 뒤 추첨 행사도 있었다.

 

4.20 기적의 마라톤을 달리는 참가자들 모습
4.20 기적의 마라톤을 달리는 참가자들 모습

 

이번행사에 바르게살기운동 대덕구협의회,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 한국전력공사 대전. 세종. 충남본부, 건양대 및 대전대 물리치료학과, 우송대 물리치료학과 및 사회복지학과, 중부대 경찰경호학과, 우송정보대학 사회복지학과, 충남대학교 RC센터 스포츠과학과, 한국조폐공사,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전광역지회, 대전소방본부, 둔산 및 유성소방서, '토닥토닥 제4기 서포터즈 & 기자단' 등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