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기업 지역인재 육성 MOU 체결

왼쪽부터 첫번째 오덕성 충남대 총장, 허태정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대전방문의 해의 성공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는 MOU를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첫번째 오덕성 충남대 총장, 허태정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대전방문의 해의 성공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는 MOU를 체결하고 있다.

[원데일리=홍석진 기자] 25일 대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협의회’를 개최하고 지역과 대학이 상생발전하고 지역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협력사업 추진 등에 논의했다.

허태정 대전시장과 오덕성 충남대 총장, 설동호 교육감 등 지역 대학 총장, 대덕산업단지관리공단 방기봉 이사장 등이 참석해 건양대를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지원협의회에 포함시키는 안건을 심의·의결했고 2019년 청년정책 추진방향, 충청권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 MOU체결, 대학·청년 일자리사업 등에 대한 추진상황과 향후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날 동시 개최된 대전권대학발전협의회에서는 대전시와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마련을 위한 조례제정을 건의했다.

또한 대학과 연계한 시민교양대학 운영, 대전사회적경제 포럼 운영 및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등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을 제안했다.

이어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2019∼2021년 대전방문의 해의 성공 추진을 위한 시-교육청-대학발전협의회 3자간 MOU를 체결했다.

허태정 시장은 “급변하는 시대흐름 속 지역, 대학, 기업이 미래라는 공동 목표를 향해 지역사회 및 교육 발전을 위한 대학협력 조례를 마련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