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일리=이유리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공모한 ‘2019년 과학벨트 기능지역 창업성장지원사업의 주관기관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남대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2년간 총 5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과학벨트지구의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지원사업은 기능지구 내 대학의 혁신자원과 세종시 창업플랫폼을 활용하여 예비창업자 발굴, 창업교육, 아이템 검증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한남대 산학협력단(과학벨트창업성장사업단)은 기술지주회사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창업수요 발굴, 아이템 검증, 창업교육 및 펀딩 등 다양한 창업육성프로그램을 통해 기술·지식기반 창업자 선정·성장을 돕는데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남대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 확산의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인근 기능지구(세종, 청주, 천안)까지 확장시키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한남대는 그동안 학생제일’, ‘창업최강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창업마켓존, 디자인팩토리 등 인프라를 강화하는 한편 창업마실, 창업지원단, 사회혁신원, 창업보육센터, 스포츠산업창업지원센터 등 창업전담기관을 설치, 청년창업 및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선도하고 있다.

신윤식 총괄책임자(무역학과 교수)엑셀러레이팅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예비창업자 및 비즈니스 모델 발굴, 펀딩 지원 등을 강화하고 한남창업멘토100’, ‘산학상생멘토119’ 등 한남대의 내외부 창업지원 전문인력 네트워크를 통해 기술벤처창업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