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울릉고에서 열린 순천향대의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뒤 대학 관계자들과 고3 학생들이 함께했다.
16일 울릉고에서 열린 순천향대의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뒤 대학 관계자들과 고3 학생들이 함께했다.

[원데일리=이유리기자] 고등학생들에게 정확한 입학 정보 제공을 위해 대입설명회가 바다 건너 섬마을에서도 열렸다.

20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지난 16일 경북 울릉군 울릉고에서 고3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대입설명회가 열렸다. 전교생이 75명인 울릉고는 육지와 떨어진 울릉도에 위치한 정보소외지역이다. 순천향대는 울릉고 대입설명회에서 전년도 입시결과를 안내하고 학과소개 및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 필요한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모의면접과 컨설팅도 제공했다. 순천향대는 울릉도 뿐 아니라 전국의 정보소외지역을 우선해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개최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순천향대는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로 전국 600여 개 고교를 방문했다. 올해도 지난달 15일 인천 원당고를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전국 1200여 개 고교를 방문, 대입설명회 및 모의면접을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윤장혁 순천향대 입학팀장은 "우리 대학에 대한 정확한 입시정보를 정보소외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기획했다""강원도, 김해, 창원, 구미 등 경상도 지역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