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마중, ‘학교 내 방 탈출카페’성료
대전도마중, ‘학교 내 방 탈출카페’성료
  • 이유리 기자
  • 승인 2019.06.1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데일리=이유리 기자] 대전시 교육청은 대전도마중학교가 지난달 15일부터 12일까지 또래상담자들을 중심으로 한 사제동행 활동으로 ‘학교 내 방 탈출카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활동은 사제가 함께 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도마중 또래상담자들이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무엇보다 선후배가 어울려 미션을 수행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음에 중점을 둬, 참여 학생들이 방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해 한 달 여 준비 기간을 거쳤다.

카페 운영으로 선후배와 교사가 한 팀이 돼 총 9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체험하고 즐거움을 나눴다.

김용범 교사는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또래학생들 스스로 미션을 만들고 그것을 풀어내는 과정 속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친구∙선후배끼리의 친화력을 높이는 데 있다”고 설명했다.

또래상담자 이유정 학생은 “방탈출 카페 공포 코스에서 참여 학생에게 공포감을 느끼게 하려고 연기도 해야 하고 무서운 소리도 냈던 점 등은 어려웠다”며 “준비하는 과정에 미숙한 면도 많았지만, 학교 선생님들이 도와주시고 스토리 구성을 할 때도 도움을 주셔서 성공적으로 운영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김명남 교장은 “앞으로도 어울림 교육 활성화를 위해서 학교에서 힘껏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