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심리치료 기법을 활용한 학생이해 연수 실시
[원데일리]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은 강화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학생 담임교사 및 학습코칭단, 기초학력 지원에 관심 있는 교사를 대상으로 드라마 심리치료 기법을 활용한 학생이해 연수를 19일에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학생과의 상호작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 하에 학생의 학습 지원에 필요한 전문적 역량 강화 및 학습지원 교사의 정서적?심리적 지원을 위해 마련했다.

첫 번째 시간에는 드라마 심리치료 기법에 대한 이해 연수와 실습으로 진행됐다. 드라마 심리치료 기법을 활용해 학교에서 발생한 또는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교사, 학생 간 갈등 문제 상황을 즉흥 역할극으로 표현해 보고 이때 느끼는 여러 가지 심리적, 정서적 요인들을 깊이 있게 들여다봄으로써 나와 마주하고 있는 학생에 대한 공감과 이해, 통찰을 경험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두 번째 시간에는 연수생들이 서로의 이야기들을 나누며 함께 풀어나가야 할 문제들에 대해 논의했다.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개인, 가정, 학급, 학교 수준에서 적극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윤재환 교육지원과장은 “교사 전문성 강화 및 학습부진 요인별 맞춤식 지원 체제 구축을 통해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앞으로도 심리?정서?인성 측면의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저해요인을 진단-상담-학습코칭 및 컨설팅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고 학교에 잘 적응해나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