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대전시청
사진제공/ 대전시청

[원데일리=이태겸 기자] 대전시는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 시민공모를 진행한 결과 모두 2천868여건이 접수됐다고 19일 밝혔다.

대전시는 시 출범(1949년 8월 15일) 70년, 광역시 승격(1989년 1월 1일) 30년을 맞아 대전시의 매력, 정체성, 나아갈 방향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을 마련하기로 하고 시민공모를 추진했다.

공모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8일까지 한 달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진행됐다.

접수 마감 결과 대전시 거주자 1천851건(65%), 관외 거주자 1천17건(35%) 총 2천868건이 응모돼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 제정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보였다.

시는 특허정보시스템을 활용해 상표등록이 부적합한 대상을 걸러낸 뒤 도시마케팅위원회의 의견을 받아 대전시소를 활용한 시민 모바일 투표, 시 홈페이지 선호도 조사,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11명(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결과 대상(1명)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1명) 300만원, 우수상(3명) 각 200만원, 장려상(6명) 각 100만원으로 모두 20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시는 각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7천30여명의 시민모바일 투표인단을 구성한바 있다.

시는 최종 선정된 도시브랜드 슬로건에 대해 오는 12월까지 디자인 개발과정을 거쳐 3~5개 최종디자인 모델로 압축한 뒤 다시 한 번 시민의견을 반영해 최종 도시브랜드 슬로건을 확정할 계획이다.

최종 결정된 도시브랜드 슬로건은 조례개정, 특허등록 등 법규를 정비한 후 파생상품 개발, 상징물 설치 등 대전시를 대표하는 도시브랜드로 활용될 예정이다.

임재진 시 정책기획관은 “역사적 의미가 있는 대전 7030 시점에 새롭게 탄생할 도시브랜드 슬로건과 상징물은‘93대전엑스포 이후 정체된 도시이미지를 활기차고 매력적인 이미지로 바꿀 것”이라며 “최종 선정 과정에도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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