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산업)에 협업 강화
유은혜 교육부장관 부스 찾아 학생 격려

[원데일리=이유리 기자] 충남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지난 5일 오후 1시~5시,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19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캡스톤디자인 페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DCC에서 개최되는 ‘제2회 2019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캡스톤디자인 페어는 충남대 링크플러스 사업단이 주관하고, 대전권 대학연합 산학협력협의체, 경남대, 계명대, 대전대, 동서대, 목원대, 배재대, 충남대, 한남대, 한밭대, 한림대, 호남대 등 12개 대학 22개팀이 참여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이 사회적경제 박람회 행사장을 찾아 행사의 의미를 더했으며, 유은혜 교육부장관과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이 캡스톤디자인 전시 부스를 방문해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돌아보고 이들을 격려했다.

이와 관련해 충남대 링크플러스사업단은 이번 2019 사회적경제 박람회 캡스톤디자인페어에 출전할 팀을 선별하기 위해 지난 6월 5일, 충남대 산학연교육연구관 3층에서 융복합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캡스톤디자인 페어를 통해 대학의 지역사회(산업)에 대한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사회적경제 분야의 창의적 인력양성, 대학 간 유대 강화 및 링크플러스 사업의 성과 확산 효과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