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일리=홍석진 기자] 국내외 지식재산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IP 축제인 ‘제1회 대전국제IP페스티벌’이 오는 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대전국제IP페스티벌은 대전시와 특허청이 공동 주최하고 대전테크노파크가 주관하며, 특허법원, 한국과학기술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기술보증기금 등 12개 기관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최초로 일반 시민은 물론 지식재산의 창출, 활용, 보호와 관련된 국내외 산·학·연·관 단체를 망라한 700여명의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들은 지식재산의 활용과 관련된 우수사례와 글로벌 트랜드를 공유하고 참가자간 심화 간담회(파워 네트워킹)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주요내용으로는 UN 전문기관으로 지식재산 창출과 보호를 위해 조직된 세계지식재산기구(WIPO)국장의 인공지능 분야와 관련된 기조연설과 중국, 유럽기업 대표의 글로벌 지식재산 관련 산업동향 소개, 특허법원의 국내 특허소송제도에 대한 특강 등과 함께 국내외 25개 기업 및 연구기관의 우수 특허제품의 홍보 체험관이 설치, 운영된다.

특히, 오후 프로그램에서는 지식재산과 관련된 각 분야의 국내외 정책동향과 전망 등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정보제공과 주요 참여단체간 심도있는 논의의 장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