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공정한 복지정책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성흠제 의원, 제10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수상
[원데일리] 성흠제 의원은 지난 25일 오후 서울시청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열린 ‘제10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대회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사회복지대상은 서울복지신문이 주최하고 서울시의회,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 각지에서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힘쓰는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해 자긍심을 함양하고 그 뜻을 기리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성흠제 의원은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서울형 유급병가” 급여 제공을 통해 아파도 쉬지 못하는 근로소득자 및 사업소득자들의 입원치료에 대한 일실손해액 보장을 통해 입원치료기간 동안 최소한의 생계를 유지하고 적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소방공무원의 소방활동재해로 인한 부상 및 질병의 치료와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시장의 책무를 강화함으로써 소방공무원의 복지 증진 노력하는 등 서울시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인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성흠제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사회복지 지출은 매년 늘어나고 있지만 복지 사각지대는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면서, “소외되고 차별 받는 시민이 없도록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공정한 복지정책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