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복지정례회를 진행하는 김혜련 위원장
[원데일리]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은 지난 25일 오후 3시 서울시청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열린 ‘제10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서울사회복지대상 대회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사회복지대상’은 서울복지신문사가 주최하고 서울사회복지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전국에서 지역복지발전 및 사회복지를 위해 힘쓰는 복지관련 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응모와 추천을 받아 심사를 통해 수여한다.

김위원장은 제10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커뮤니티 케어의 실질적인 전달체계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 등 서비스 품질 제고 기반을 마련했다.

김위원장은‘서울특별시 사회서비스원 설립 및 운영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과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지역사회보장기능 강화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주민중심의 마을복지 생태계 활성화를 기반을 마련하는 등의 서울시의 복지와 보건 상호 통합적인 연결망 체계 구축을 만드는데 기여했다.

김위원장은 “서울시민이 모두 보편적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시정활동을 열심히 수행한 결과인 것 같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서울시민이 살기 좋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