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전시립박물관강좌 ‘신과 함께Ⅲ-신화, 신과 인간의 이야기’

▲ 대전광역시
[원데일리] 대전시립박물관은 2019년 하반기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9 대전시립박물관강좌 ‘신과 함께Ⅲ - 신화, 신과 인간의 이야기’를 운영한다.

2019 대전시립박물관강좌는 동·서양의 신화부터 우리나라까지 살펴보는 인문학 강좌로 다음달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7주 동안 운영된다.

이번 강좌는 지난해 성황리에 운영된 ‘신과 함께-종교철학을 통해보는 인간사’, ‘신과 함께Ⅱ-성직자로부터 듣는 종교이야기’에 이어지는 강좌다.

지난 강좌에서는 종교 안에 담긴 철학과 성직자를 통해 세계의 다양한 종교를 만나보았다면, 이번 강좌는 우리나라의 신화와 동·서양의 신화를 살펴본다.

특히 서양문화의 원류인 그리스·로마 신화부터 옛 게르만 민족들의 신화인 북유럽신화, 한·중·일의 신화, 인도, 아프리카의 신화까지 살펴볼 예정이다.

서구 중심으로 편향된 지식에서 벗어나 동서양의 신화를 균형 있게 살펴봄으로서 보다 넓은 세계관과 지식을 갖출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대전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우리나라 신화분야 최고의 학자들이 신화에 대해 쉽고 재미있는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9 대전시립박물관강좌 ‘신과 함께Ⅲ - 신화, 신과 인간의 이야기’는 대전시립박물관 1층 세미나실에서 11월 7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12월 6일에는 경주 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