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CBNU-RC 문화공연 개최

공연 포스터
공연 포스터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의융합교육본부는 오는 11월 14일(목) 오후 6시 30분에 농업생명환경대학 대강연실에서 ‘제7회 CBNU-RC 문화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기존 교육과정과는 별개로 RC학생, 대학구성원, 지역시민들에게 인문학적 교양을 함양시키고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피아니스트 김윤경의 연주와 ‘피아니스트의 프로페셔널리즘’이라는 주제로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김윤경 강사는 공연 및 특강에서 ‘음악이 들리는 강연: 예술의 완성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에 대해 관객들에게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공연 당일 농업생명환경대학 대강연실(약 200석 규모)에 방문해 관람하면 되며,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할 경우 신청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게 도서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참석한 RC학생에게는 RC스탬프를 지급하고 RC교육 실적을 인정해준다.

한편, RC 교육은 최근 국내‧외 유수 대학에서 적극적으로 도입 및 운영 중인 기숙형 대학(Residential College)의 약자로서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충북대는 2018년 3월부터 독서토론, 진로·인성세미나, RC피트니스, RC산림치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신입생의 기본 소양 및 학습 능력 함양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