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글로벌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는 대전시 국제교류센터와 6일 한남대에서 ‘2019학년도 글로벌 해외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에게 해외취업 정보 및 준비전략, 실제 사례를 통한 간접체험이 가능한 멘토링 등이 진행됐다.

해외취업 특강에서는 영어권 및 아시아권 국가의 취업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와 청년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소개해주는 시간이 마련됐다. 오후에는 영문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사전에 접수받아 서류평가를 진행했던 레쥬메, 커버레터 경진대회 시상식도 진행돼 15명의 학생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해외취업자의 실제 사례를 듣고 질문 및 답변하는 시간은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학생은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디서 시작할지 몰라 진행이 어려웠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준비과정과 궁금증이 해소됐고 좋은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와 대전시 등 유관기관과 함께 재학생뿐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특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지도 프로그램과 지역청년을 위한 청년고용정책 홍보 및 진로‧취업 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