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몰군경미망인회 대전시지부(지부장 송영자)는 10일 대전지방보훈청(청장 이남일)의 '2019 보훈단체 희망나눔 사랑채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보훈가족과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펼쳤다.

나눔 봉사는 전몰군경미망인회 대전시지부 회원 10여 명과 관내 다문화가족 10여 명 그리고 대전보건대 호텔외식조리학과 재학생 10여 명이 사랑의 김장 140여 박스(1,380kg)를 손수 만드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정성스럽게 포장되어 당일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요양원 및 노숙인지원센터 등 6곳에 전달되었다.

이날 봉사는 대전지방보훈청장도 함께하였으며, 참여한 미망인회 회원은 “봉사를 받는 대상에서 벗어나,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마음이 뿌듯하고, 보훈가족의 작은 정성이 소외계층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전몰군경미망인회 대전시지부는 이외에도 호국보훈의 달 계기 재능기부 행사, 현충시설 환경정화활동, 국립대전현충원 묘비 세척 봉사 등을 하며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전보훈청과 전몰군경미망인회 대전지부 회원들이 관내 복지시설에 김장김치 봉사를 펼치고 있다/ 대전보훈청 제공
대전보훈청과 전몰군경미망인회 대전지부 회원들이 관내 복지시설에 김장김치 봉사를 펼치고 있다/ 대전보훈청 제공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