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ST 기반 교육·연구·산학협력 연계 활용
교내 팩토리 인사이드 등 Industry Inside 구축, 개방형 창의·융합 조성
정시 ‘나’군 231명과 ‘다’군 416명 선발

순천향대학교 동아리
순천향대학교 동아리

[원데일리=천안 아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위해 캠퍼스 곳곳에는 첨단 창의융합 학습라운지 구축했다.

최근에는 교육부가 지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체계적인 운영과 주체적·협동적 참여교육 실현을 위해  미래혁신교육 모델로 ‘TLST(Teaching Less for Self Teaching)’를 구축했다.

대학의 위기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해 세계화에 걸맞는 혁신적 교육방법으로써 일방적 지식 전달이 아닌 학습자의 주체적·능동적·협동적 참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수는 학습 환경을 디자인해 주고 학생은 스스로 경험하며 배우는 TLST를 수립하고 교육·연구·산학협력 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수립하고 구체적 전략으로 연계해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교내에 팩토리 인사이드 등 Industry Inside를 구축해 학생들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첨단 연구중심대학으로서 올해에만 10여개의 국가 실용 연구과제 수주 역시 눈에 띄는 대목이다.

순천향대의 출발점이 의과대학인 만큼 ‘바이오메디컬’ 글로벌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세계적 수준의 연구센터 육성을 위해 순천향의생명연구원(SIMS)을 설립해 기초와 임상을 연계하는 ‘중개 연구’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건강 맞춤 미래 프로바이오틱스 플랫폼 구축사업(140억원), 오믹스기반 정밀의료 기술개발 사업(121억원) 등 굵직한 국가 연구과제를 따냈다.

지난 10월 삼성디스플레이와 충청남도는 충남 아산캠퍼스에서 신규 투자 및 상생협력 협약식을 갖고 삼성디스플레이가 2025년까지 QD디스플레이 생산시설 구축과 연구개발에 총 13조 1,0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히면서, 디스플레이신소재공학과를 중심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의 핵심 인력을 양성해 온 순천향대의 기대감 또한 크다.

서교일 총장은 순천향대의 교육목표는 사회공헌형 창의인재 양성’”이라며 공감형 인재, 통섭형 창의 인재, 글로컬 소통 인재를 순천향의 인재상으로 정립하고 이를 위해 사회 공감, 타인 공감 등 각 인재상 별 3가지씩 총 9가지 핵심역량을 설정해 실천하도록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정시 ‘나’군 231명과 ‘다’군 416명 선발
  - 일반학생(수능)전형 ‘나’, ‘다’군 모두 수능 100% 반영

이상명 순천향대 입학처장
이상명 순천향대 입학처장

- 최저 학력기준 없어, 과목별 반영비율 가산점을 확인필수
  - ‘탐구’는 올해 1개과목 우수성적 20% 반영
  - 신입생 희망자 전원 기숙사 입주, ‘SRC’ 눈길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나’군 231명과 ‘다’군 416명을 모집한다.

수능(일반학생전형) ‘나’, ‘다’군 모두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과목별 반영비율 및 가산점을 확인해야만 한다.

다만, 사범계열 유아교육과, 특수교육과는 수능 90%, 교직 인 · 적성면접 10% 비율로 합산선발하고 의예과, 간호학과는 ‘다’군으로 선발한다.
실기(일반학생전형)는 ‘다’군에서 선발하고, 각 모집단위별 (공연영상학과,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스포츠과학과, 사회체육학과, 스포츠의학과) 수능 성적과 실기고사 반영비율을 확인하여야 한다.

수능성적(백분위)은 전 모집단위(의예과, 간호학과 제외)에서 국어, 수학, 영어 과목 중 우수 2개 과목을 각 40%씩 반영하며, 탐구는 성적이 우수한 1개 과목 성적을 20% 반영한다.

의예과, 간호학과는 국어 20%, 수학 30%, 영어 30%, 탐구 2개 과목 평균 성적 20%를 반영한다. 과목별 가산점은 모집단위별 반영비율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모집요강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여야 한다.

모집단위별로 문 · 이과 교차지원에 대한 불이익은 없으나 수능 과목별 유형에 따른 가산점을 확인해야 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원서접수는 2019년 12월 26일(목)부터 2019년 12월 31일(화) 18:00까지 이며, 합격자는 2020년 2월 4일(화)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 (https://ipsi.sch.ac.kr)를 참조하면 된다. 입시관련 문의 전화는 (입학팀 041-530-4945)이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