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623명 선발 … 전 모집단위 교차지원 가능

백석대학교는 미래 4차 산업사회요구역량기반의 글로벌 혁신교육선도대학으로서 적합한 “RAISE UP”기반의 핵심역량교육을 모토로 혁신융합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혁신융합학부는 재학생들 스스로 디자인한 PBL기반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도록 하는 혁신적 유연학사제도를 도입하여 컬처테크, 글로벌MICE, AR/VR, 소셜비즈니스 등이 융합전공 4개를 운영하고 있다.  

곽노윤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장/ 백석대 제공
곽노윤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장/ 백석대 제공

또한, 신입생 예비대학, 평생담임교수 커리어 코칭 프로그램(백석멘토링), 우수학생 역량강화를 위한 Leading Class운영, BU-TOP 인증제 등을 통해 ‘된 사람’의 인성교육과 핵심역량강화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5년 연속 K-MOVE 스쿨사업,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제 인증대학,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k+ 사업)에 선정되었다.

특히 2014년부터 지방대학 특성화(CK-1)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인성은 물론, 글로벌 역량, 창의융합역량, 전공직무역량이 강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2018년도에는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결과 자율개선 대학에 선정 되었으며 2019년 대학기관인증평가에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웃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보건분야(안경광학, 물리치료학, 응급구조학, 간호학, 치위생학, 작업치료학) 6개 전공을 증원하여 지역사회와 국가가 필요로 하는 보건의료분야인재들을 확대했다. 작업치료학과는 올해 세계 작업치료교육 평가인증, 한국작업치료교육평가인증을 획득했고, 치위생학과에서는 치과위생사 자격 전국국가시험에서 수석을 배출,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 간호학과는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 연수과정을 개설하고 대학원 석사과정을 개설하여 우수한 간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관광학부는 2019학년도부터 글로벌호텔비즈니스 전공을 신설 미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폴, 두바이 등 세계적인 체인호텔과의 취업협정을 맺어 해외취업자수가 증가되고 있다. 해외관광기업, 해외여행사, 해외외식기업, 해외리조트, 해외카지노, 면세점 등 환대산업분야의 인턴 과정 확대와 더불어 국내·외 취업을 용이하게 하는 교내·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사범학부는 ‘지역사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MT’ 프로그램을 13년 동안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전공핵심역량은 물론 인성을 강조하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해마다 임용고시 합격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2018년 사범학부 출신 임용고시 합격자를 100명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 백석대 정시모집 623명 선발… 전 모집단위 교차지원 가능 ▼

백석대학교는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정원내 623명을 선발한다. 주로 수능 70%+학생부 30%로 선발하는 전형(일반학생, 지역인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수능 60% + 면접고사 40%)과 실기위주 전형(디자인영상학부, 스포츠과학부, 문화예술학부)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전형에서 문·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전 모집단위에서 수능 최저학력 기준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백석대학교는 정시모집에서 정원 내에서 일반학생 326명, 일반실기 248명, 지역인재 49명을 선발 예정이며, 수시모집 예치금 등록 마감 후 수시 이월인원을 포함하여 최종 정시모집 인원(정원내·외)을 입시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예정이다.

정시원서접수는 2019년 12월 26일(목)부터 12월 31일(화)까지이며, 면접고사는 1월 15일(수)에 실시되며, 실기고사는 2020년 1월 7일(화)부터 1월 10일(금)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곽노윤 입학관리처장은 “우리 대학은 ‘기독교 정신 기반의 책임 교육의 요람’으로,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 수준 높은 연구 활동을 통해 진리를 탐구하고 학술을 진흥하며 차별화된 융합 지식과 혁신적 사고의 토대 위에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들을 배출해 왔다.

그 근간에 백석멘토링제, 백석예비대학, 커리큘럼인증제, 교과과정CQI, 중간강의평가제, 융합전공제, 인성캠프, 백석인증제, BU비교과포인트제, 외국대학 학점교류제, 학생포트폴리오, 졸업인증제 등 백석의 대표 프로그램들이 포진되어 있다. 특히 백석멘토링제는 대학 입학부터 졸업 후까지 담임교수 및 담임목사의 지도하에 끊임없이 소통하며 자신의 진정한 진로와 비전을 발견할 수 있도록 대학이 책임지는 제도로서 해를 거듭할수록 백석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드높이고 있다.

또한 LINC+ 사업,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해외취업 연수사업(K-Move), 대학혁신지원사업 등의 정부재정지원사업을 통해 현장실무에 적합한 최고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우수한 교수진과 현장전문가들의 협업교육을 통해 모든 학생들의 꿈과 비전의 현실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