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일리=충북]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선정하는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충북이 34곳 선정됐다.

24일 교육부에 따르면 전국에서 선정된 2019년 3차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모두 535곳이다.

신청기관은 모두 649곳이었으며, 서면·현장 심사와 권역별 인증심사, 인증위원회 심사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특히, 교육·법률사회·복지·경찰·소방·군인 직업군과 예술·방송·디자인·스포츠 직업군 관련 기관이 이번 인증에서 가장 많이 선정됐다.

충북에서 선정된 34곳 중 25곳은 2016년 말부터 2017년 초까지 인증을 받아 3년여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 뒤 이번에 재인증을 받았다.

충북에서는 산림항공본부 진천산림항공관리소가 '나의 꿈과 재능을 찾아서'를, 법무연수원이 '중고교생 법무 직업체험'을, 코레일 충북본부(제천역)에서 '희망 키움 철도체험학습'을 제공한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소비자업무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한국가스안전공사(본사)에서는 '가스안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중원대와 유원대, 한국교통대, 대원대에서도 뷰티케어 체험, 항공 서비스 체험, 예비유치원 교사 체험, 메이크업 체험 등을 각각 제공한다.

영동소방서와 음성소방서에서는 미래 소방관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학생들은 진로체험망 '꿈길' 누리집에서 인증기관을 확인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처 발굴과 체계 구축을 위해 2016년부터 '교육 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인증기관은 공식 인증마크를 홍보에 활용할 수 있으며, 전국단위 행사 시 인증기관 우수 프로그램으로 교사와 학부모 대상 홍보가 가능하다.

또,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관련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다만 연 4회 이상의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인증 기간은 2022년 12월 23일까지 3년이며, 인증 유효기간 만료 전 재심사를 거쳐 재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