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정부는 저소득층이 만학(晩學)에 쓸 수 있는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 신청을 이달 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의 평생교육을 위해 연간 최대 35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을 포함해 국내 모든 가구의 소득순으로 중간에 있는 가구 소득 65% 이하 성인이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소득이 약 300만원 미만인 경우 지원받을 수 있는 셈이다. 소득수준 산정을 위해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자격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사회복지관, 주민센터, 평생학습센터, 문화원 등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평생교육 시설에서 강좌 수강료나 재료비·교재비로 쓸 수 있다.

올해 예산은 34억4천400만원으로, 작년보다 9억3천여만원 늘어났다. 지원 대상이 8천명으로 작년(5천명)보다 3천명 늘어났다.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4천명이 우선 선정된다.

교육부는 교육계획서를 작성하거나 지난해 이용권 사용 실적이 많은 신청자일수록 선정 가능성이 커진다고 설명했다.

이용권은 평생교육 이용권 홈페이지(www..lllcard.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 선정 결과는 2월 말에 홈페이지와 개별 휴대전화·이메일로 안내된다.

교육부 제공
교육부 제공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