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는 지난 11일 세종대 대양AI센터에서 허준영 한국청소년육성회 총재를 초청 ‘자기계발과 행복한 직장생활’이라는 주제로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서 허준영 총재는 세월의 가속도, BCD 당나귀와 부자, Attitude, 인생은 마라톤이라는 인생 경험과 관련된 키워드를 제시하며 직업 선택에 있어 고려할 사항들, 자기계발을 할 때 주목해야 할 것들, 직장생활을 할 때 중요한 것들을 강조했으며 4차 산업시대에 어울리는 인재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요소들에 대해 공개했다.

이사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가족학부장 교수는 “아동가족학부는 최고의 콘텐츠 제공을 목표로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전 사이버대학 중 유일한 아동‧청소년 관련학부로서 아동, 청소년, 보육관련 전문교육기관의 선도적 위치를 지향하고 있다”며 “영유아보육의 이론탐구와 교육, 보육현장의 실습을 통해 보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아동, 청소년,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담, 지도, 코칭관련 전문지식을 전달하는 학부”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학부에서는 2019년 2학기부터 장애 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과정을 신설했으며 특수아동지도, 특수아 부모교육론, 정서와 행동 장애아 심리와 교육, 정신지체아 심리·교육, 장애아동보육론, 특수아상담과 가족지원, 의사소통장애개론, 아동관찰·행동연구 등 총 8과목을 교육한다.

또한 아동지도 현장에서 근무하거나 미래에 보육교사로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요구를 커리큘럼에 적극 반영하는 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