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라오스서 '동계 전공학문연계 해외 봉사활동'
명지대, 라오스서 '동계 전공학문연계 해외 봉사활동'
  • 홍석진 기자
  • 승인 2020.01.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가 ‘2019학년도 동계 전공학문연계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명지대 학생복지봉사팀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국외파견 봉사프로그램이다.

이번 봉사프로그램으로 라오스 루앙프라방 반코이 지역에서 1월 2일(목)부터 1월 16일(목)까지 인문 캠퍼스 학생들이 파견되며, 1월 10일(금)부터 1월 23일(목)까지 자연 캠퍼스 학생들이 파견돼 봉사를 진행된다.

또한 라오스 외에도 캄보디아와 인도네시아에서 해외 봉사를 진행한다. 캄보디아는 1월 6(목)부터 1월 16일(목)까지 반때이민쩨이 지역에서, 인도네시아는 1월 15일(수)부터 1월 24일(금)까지 자카르타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봉사 프로그램은 전공연계 봉사와 일반봉사로 나누어 진행한다. 전공연계 교육 봉사는 기초한국어, 태권도, 미술, 체육 등 특화되고 세분된 교육 봉사로 진행되고, 일반봉사는 노력 봉사(학교 건물 신축)와 문화교류(마을잔치 및 문화공연 등)로 진행한다.

명지대 해외봉사단을 인솔하는 자연학생복지봉사팀 류민성 계장은 “라오스의 청소년들에게 더욱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학생들이 이번 해외 봉사활동을 통해 사랑의 참된 의미를 몸소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