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세계 애견연명이 주관한 '2020년 필리핀 서킷(국제 도그쇼 대회)' 에 참가한 충남 천안의 연암대학교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근 세계축견연명이 주관한 '2020년 필리핀 서킷(국제 도그쇼 대회)' 에 참가한 충남 천안의 연암대학교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데일리〓천안] 충남 천안 연암대학교의 동물보호계열 도그쇼 선수단이 최근 세계축견연명(FCI)이 주관한 '2020 필리핀 서킷'에서 9개의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아시아 등 대륙별 국가의 랭킹 1∼7위 견종들만 출전·경합하는 도그 쇼 대회다. 4일간 12차례의 도그쇼가 개최되고, 쇼별로 최고의 개(BIS)를 선정하는 형식이다.
 이번 대회에는 각국의 개 2800여마리가 참가했다.

한국 대표단으로는 한국애견연맹(KKF) 핸들러위원회 위원과 연암대 도그쇼 선수단 7명 등 20여명이 참가했다"고 말했다.
 
필리핀 챔피언 1회, 필리핀 위너챔피언 1회, 필리핀 그랜드챔피언 1회 등 7명의 연암대 학생들이 챔피언 타이틀을 9차례 획득하고 각 부문에 걸쳐 72회 입상하였다.

연암대에는 반려동물을 훈련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국제규격을 갖춘 실내 훈련장과 교육관을 갖췄다.

연암대는 2018년부터 천안캠퍼스에 반려동물 실습훈련을 위한 윙 허들, 터널 스토퍼, 어질리티 타이어 등 장비를 구비한 동물보호계열 실내훈련센터와 교육관을 운영 중이라고 했다.

연암대 동물보호계열 한동운 교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KKF의 일원으로 참가한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이 반려동물 분야의 차세대 리더로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