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한밭대, ㈜다른코리아와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립 한밭대, ㈜다른코리아와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최정섭 기자
  • 승인 2020.02.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한밭대학교 공과대학장실에서 (주)다른코리아 김진한 대표(왼쪽)와 이충곤 한밭대학교 공과대학장(오른쪽)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2일 공과대학(학장 이충곤)과 ㈜다른코리아(대표 김진한)가 창업 활성화와 교육콘텐츠 강화를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밭대는 교내 남쪽 S8동 1층에 648㎡ 규모의 건설환경조형대학 전공분야와 북쪽 N3동 지하에 138㎡ 규모의 정보기술대학 전공분야, N8동 1층 356㎡ 규모의 공과대학 전공분야 등 3개의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을 조성해 특화된 메이커스페이스 개발자 공간으로 연계 활용한다.

메이커스페이스는 정규 교과과정 및 프리캡스톤디자인, 창업동아리, 기타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하여 지원 예정이며, 3D프린터․CO2레이저․Fiber 레이저․소형사출기 등 장비구매가 완료되는 오는 4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다른코리아는 모교인 한밭대와 협력하여 3D프린터 기술 및 교육, 메이커스페이스를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통해 학생 창업과 시제품 개발, 마케팅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충곤 공과대학장은 “학생들이 교육에서 습득한 지식을 활용하여 사업화까지 달성하는 전주기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메이커스페이스를 이런 전주기 교육을 제공하는 중요한 하드웨어로 활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