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제안된 안건의 과제별 유형화를 통해 체계적 논의

세종시청

[원데일리◀세종]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25일 시청 집현실에서 상가활성화 및 비상민생경제대책 TF 확대 회의를 열고 기존 상가활성화 대책과 상인회 등 소상공인 건의사항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행복청, LH, 소상공인지원센터, 상인회 등 상가활성화 TF 위원과 코로나19 비상민생경제대책 TF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상호 경제부시장이 주재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조상호 경제부시장은 그간 간담회 및 TF회의 등을 통해 제안된 안건들에 대한 효율적 추진을 위해 과제별 유형화를 통해 체계적 논의를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 간담회 및 상인회 등 소상공인 단체 의견수렴 결과를 비롯, 그간 제안된 과제를 분야별로 유형화하여 심도있게 논의 및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市에서는 분류된 과제에 대하여 향후 TF 논의 등을 통해 단기․중장기 대책으로 구분하여 분야별 세부추진계획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조상호 경제부시장은 “상가활성화 TF회의에 상인들의 직접적인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상인회 관계자들도 추가 위촉하여 눈높이에서 대책을 마련,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상가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마련된 대책에 대해서는 함께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