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식품 김병국 대표(왼쪽)가 권혁대 총장(오른쪽)에게 장학기금 2천만 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원대 제공)

목원대(총장 권혁대)는 30일(화) 오전 10시 ㈜교동식품 김병국(현 총동문회장) 대표가 교내 도익서홀에서 권혁대 총장에게 목원장학재단 장학기금 2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병국 대표는 목원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제23대 총동문회장과 이사를 맡고 있다. 또 대전 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의 이사장을 맡은 민주화운동 유공자이기도 하다.

김병국 대표는 “작은 실천으로 후배 사랑을 보여줄 때 후배들이 힘을 얻고 자긍심을 가져 사회의 역군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동문들이 모교에 대한 애정이 넓고 깊어 목원대 총동문회와 목원장학재단이 긴밀하게 협력해 장학사업을 더욱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재원을 마련하고 모교 재학생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권혁대 총장은 “코로나19로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대학을 위해 큰 힘을 보태주시는 뜨거운 모교 사랑에 감사하다”며 “후배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훌륭하게 성장하도록 장학사업에 귀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동식품은 1992년 이조유통(교동식품 전신)으로 창업해 옥천읍 교동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한국의 전통적인 입맛을 발굴, 계승하고 발전시키며 갈비탕, 삼계탕, 육개장 등 포장 식품을 생산해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하우촌’이라는 브랜드로 세계 12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유망기업이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