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일리◀세종]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오는 8월 3일부터 7일까지 보람고등학교에서 ‘코로나19 대응 2020년 대학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24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대입박람회는 코로나19로 변동된 대입일정에 불안해하는 관내 학생에게 정확한 대입정보와 효과적인 지원전략 등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세종시교육청은 고등학교 3학년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도권 주요대학, 지방 국·공립 대학 등 44개 대학의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1대 1 대학입학 대면 컨설팅’을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 소속의 ‘대입지원단 선생님과 함께하는 대면 컨설팅’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대학별 진학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선배와 온라인으로 만나는 우리누리 대학생 전공 멘토링’도 함께 한다.

특히, 예년에 이어 검정고시, 대안학교, 홈스쿨링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대안학교 교사를 컨설턴트로 위촉하여 대입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은 24일 오후 6시부터 25일 오후6시까지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온라인 접수 사이트(www,sjecampus,com)에서 참가 희망학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교육청은 한 명의 학생, 한 분의 학부모의 입장에서 맞춤형 대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일대일 대면컨설팅과 온라인 멘토링으로 이원화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http://sjcc,sje,go,kr)의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