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민의 건강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세종시문화재단과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앙 왼쪽이 세종시문화재단 김종률 대표이사, 중앙 오른쪽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장 나용길)

[원데일리=최정섭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과 30일 세종 충남대학교병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양 기관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시행-세종예술인(단체)의 공간사용 협조 및 문화재단 주관 행사에서 부상자 발생 시 치료지원-찿아가는 문화예술프로그램 지원 및 문화행사 정보 제공 등이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제휴는 세종예술인(단체)에게 보다 안전한 공연환경을 마련하게 되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양 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나용길 원장은 “7월 16일 개원한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이 세종시문화재단과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민들의 건강 지킴이 역할에 충실하면서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인프라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지속적인 협력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 참석자들응 세종 충남대학교병원 방사선 암 치료기 등 첨단 장비와 응급헬기 이착륙 시설 및 옥상정원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