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공동캠페인 개최

▲ 남양주시 다산1·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공동캠페인 개최
[원데일리] 남양주시 다산1·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도농역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다산1동과 2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전단지와 홍보물 등을 전달하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복지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다산행정복지센터 및 다산2동 주민센터로 알려줄 것을 부탁했다.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이 발견되면 찾아가는 복지 상담을 실시하고 맞춤형 복지급여 및 서비스 등을 연계할 계획이다.

박세정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다산1동과 2동이 함께 노력할 것이고, 지속적인 캠페인 등을 통해 우리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고 돌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호 다산2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주민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케어센터 등이 함께 협력해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내고 돌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