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염색 체험 행사, 선착순 사전 접수 실시

▲ 장령산자연휴양림 황토를 이용한 산림치유 염색체험 실시
[원데일리] 옥천군은 장령산휴양림에서 황토염색체험 프로그램이 오는 23일부터 27일 5일간 열리며 현재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특히 선착순 모집이라 빠른 참가신청이 필요하다.

지난해 여름 성황리에 마친 손수건을 활용한 황토염색체험이 올해에도 장령산 자연휴양림 편의점 옆 야외테이블에서 열린다.

하루 4인 기준 8가족씩 5일동안 총 16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손수건 황토 염색체험으로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황토염색체험의 특성 상 우천 시 프로그램은 취소되니 참가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 황토염색체험은 산림치유 전문자격증을 가진 산림치유지도사의 주도하에 황토염색을 체험하게 되며 황토의 우수성을 온몸으로 만끽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이 되고, 편의점 옆 분수대 및 어린이 놀이터 등 즐길거리도 있어 더할 나위 없는 여름 체험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예로부터 황토는 분해력과 자장력, 흡수력 등 많은 약성을 가지고 있어서 습도조절 기능과 온도유지 기능, 전자파 흡수, 원적외선 방출, 생리작용 활성화 등의 효능으로 인해 우리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참가신청은 장령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배너 를 통한 예약 및 황토염색체험 프로그램 업체와 직접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황토염색체험을 통해 장령산자연휴양림과 치유의 숲을 찾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과 건강도 함께 챙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