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가 시민참여와 소통 강화를 위해 정보화 교육과 사이버교육을 추진한다.

[고딩럽=이종근 기자] 논산시가 지역·계층 간 정보격차 해소 및 시민 참여와 소통 강화를 위해 올해 시민 정보화 교육과 사이버교육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컴퓨터와 인터넷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인별 정보화 수준을 고려해 단계별·수준별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최신 IT 트렌드를 반영한 블로그, 페이스북과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 평소 시민들의 요구가 많았던 교육과정을 강화해 정보화 활용능력을 한 단계 높인다는 방침이다.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논산농업인회관, 강경도서관, 연무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컴퓨터 및 인터넷 기초 △인터넷 활용 △스마트폰 활용 △한글·엑셀·파워포인트 △블로그·동영상 제작 등 11개 교육과정으로 70여회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외국어, IT, 자격증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교육(http://cyber.nonsan.go.kr) 서비스를 제공, 온라인과 모바일 매체를 활용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대상은 논산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교육 및 교재비는 무료이며 교육과정이 시작되기 1주일 전부터 논산시 홈페이지(www.nonsan.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 기초반의 경우 자치행정과 전산정보팀(TEL: 041-746-5263)으로 방문 및 전화 신청가능하다.

지난해 정보화교육에는 1390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작년 ‘한마음 ICT 경진대회’에서 개인 부문 수상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