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는 약학대학 발전을 위해 지역 기업인 및 연구자들이 시설기금 1억원을 기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학교는 약학대학 발전을 위해 지역 기업인 및 연구자들이 시설기금 1억원을 기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대학교는 약학대학의 발전을 위해 지역의 바이오기업 및 연구자들이 십시일반으로 마음을 모아 13일 충북대 약학대학 캠퍼스에서 약학대학 시설기금으로 사용해달라며 1억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충북대 김수갑 총장, 홍진태 약학대학장 등을 비롯한 간부진들과 발전기금 기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충우 ㈜씨앤비코스메틱 대표, 장성수 ㈜ATGC 대표, 최민기 ㈜랩스코이라 대표, 윤재석 충북대 약학대학 교수가 각각 2000만원씩 기탁했고, 박부열 ㈜다솔코리아 대표와 임형식 전 서원대학교 교수가 각각 1000만원씩 기탁해 총 1억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발전기금을 기탁한 기탁자들은 오송을 중심으로 바이오분야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이 입주해 바이오 연구개발과 기업지원을 하고 있는 만큼 거점국립대학인 충북대 약학대학이 미래의 바이오연구개발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쓸 수 있길 바란다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김수갑 총장은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발전기금을 기탁해주신 모든 기탁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기탁해주신 발전기금은 오송캠퍼스의 연구시설 확충 등 필요한 곳에 요긴히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