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ㆍ표어 공모전 열어

서일여자고등학교(교장 추승환)는 반부패·청렴의식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반부패 청렴실천다짐의 날운영했다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학교 풍토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에, ‘반부패 청렴 포스터 그리기 및 표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연수, 청렴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그 노력의 일환으로 반부패 청렴 포스터 그리기 및 표어 공모전을 실시하여 각 기관에 홍보하는 등 청렴문화 활성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매달 청렴 표어를 정하여 학교전광판을 이용하여 이를 홍보하고 있다.

매월 반부패·청렴의 날을 운영하여 교내 방송을 통해 청렴 및 부패근절을 다짐하고 있으며,학기별 2시간씩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매달 학부모, 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 불법 찬조금 모금 근절에 관한 청렴 서한문과 청렴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있다. 매달 청렴 표어를 정하여 학교전광판을 이용하여 이를 홍보하고 있다. 표어 우수 작품인 청렴이YOU? 부패YOU? 청춘불패, 청렴불패! 선진 한국이YOU!’

도서관에 게시하고 전광판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마음속 청렴의 새싹이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그린 포스터 작품은 실제 포스터로 작성해 청렴연수원, 대전 시청ㆍ교육청ㆍ서구청 및 관내 관공서에 청렴문화의 정착을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서일여자고등학교는 투명하고 신뢰받는 깨끗한 학교 만들기에 전교직원이 내가 먼저라는 마음으로 솔선수범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마음으로 지지하여 청정교육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하고 꾸준한 노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