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양승조)은 도민 또는 출향인의 자녀 중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도 공모제 장학생 240명을 오는 4월부터 모집한다. 오는 4월부터 신청접수를 시작하며

'글로벌탐방 장학금은 자신의 비전과 전공을 주제로 14일 이상의 해외탐방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키우고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21조로 구성해 팀당 400만원을 지원받는다.

'재능키움 장학금은 자신의 꿈과 재능을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미래계획과 학업성적을 평가·심사하여 선발하는 2년간 3회에 걸쳐 150만원씩 총 450만원이 지급된다.

'충남뿌리내림 장학금은 인구감소 및 지역청년유출로 인해 충남지역에서 취업·창업·가업계승으로 지역정착을 준비하는 도내 대학교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2년간 2회에 걸쳐 150만원씩 총 300만원을 지원한다.

학자금대출상환 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학자금대출을 받은 대학생들의 대출금 일부를 상환 청년부채 부담을 경감하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100명에게 최대 150만원의 대출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2018년부터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신청부터 선발까지 온라인 신청방식을 활용, 서류와 절차를 간소화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신청자격·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한영배 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장학생 선발을 통해 지역발전의 핵심동력이 될 우수인재를 발견하고 인재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선발을 통해 지원받게 될 240명의 장학생은 오는 6월 말, 재단 이사장인 양승조 충청남도지사에게 장학증서를 수여받게 되고 더불어 도지사와의 토크콘서트를 진행 지역청년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www.cninjae.or.kr) 또는 전화(041-635-9805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