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일리=이유리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는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와 공동으로 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유아 무료 구강검진 및 구강보건교육’ 재능나눔 행사를 창대체육관 대강당에서 13일 진행했다.

이번 재능나눔 행사는 30여 명의 치과의사와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 1,2학년 재학생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전광역시 소재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4,000여명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치위생과 재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캐릭터 인형 및 다양한 구강보건교육 매체 활용으로 긴장하는 유아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효과를 얻었다.

또한, 치과의사의 구강검진을 도와 검진기록을 작성함으로써 구강검진이 보다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다.

이 외에도 학생들은 자체 제작한 구강보건교육 UCC 영상을 상영하는 등 유아들 및 유치원 관계자들에게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치위생과 학생들은 “이번 재능나눔을 통해 어린이들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전공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유치원 관계자는 ”무료 구강검진 및 올바른 칫솔질법 교육을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 유아들의 구강건강관리에 좀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하겠다”고 전했다.

치위생과 학과장 양진영 교수는 “치위생과 학생들이 DST 인재상인 실천, 나눔, 소통을 바탕으로 지식과 재능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하여 지역 대학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