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하이텍고 ‘2019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수상
청주하이텍고 ‘2019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수상
  • 이유리 기자
  • 승인 2019.06.2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데일리=이유리 기자] 청주하이텍고등학교는 지난 25일 서울 SETEC에서 열린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한 ‘2019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에서 동아리 경진대회에 참여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성화·마이스터고 동아리 활성화와 우수 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동아리 경진대회는 전국에서 16개의 동아리가 본선에 진출했고, 충북에서는 청주하이텍고 ‘머신마스터’동아리가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머신마스터’ 동아리는 3D 프린터, 레이저 절단기 등 학교의 기자재를 이용하여 다양한 창작활동을 하는 창업·발명 동아리로써 학생들의 전공 실무 능력과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산업체 현장교육, 프로젝트 학습, 기업 CEO 특강 등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외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과 산학일체형 도제사업, 동아리 활동 지원 등을 통해 기업과 연계한 전공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 청주하이텍고는 2017년부터 중소기업 심화1팀1기업을 운영해 2018. 학생 동아리 활동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기업과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임용희 교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일컬어지는 미래사회에서 우리 학생들이 새로운 직업을 창출하는 것이야 말로 직업교육이 나아갈 길”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