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청주방송총국은 오는 29일 '생명공존 프로젝트 사라져가는 민물고기' 미니 다큐멘터리를 오는 29일 방송한다.  

생명의 소중함, 물고기 생태의 신비로움, 환경의 가치 등을 시청자들과 함께 공감하기 위해 편성됐다.

KBS청주방송국이 '생명공존 프로젝트 사라져가는 민물고기' 미니 다큐멘터리를 29일 방송한다.
KBS청주방송국이 '생명공존 프로젝트 사라져가는 민물고기' 미니 다큐멘터리를 29일 방송한다.

제작진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210여종의 우리나라 민물고기 중 멸종위기종과 한국 고유어종 1~2종을 KBS 1TV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오는 29일 오후 5시35분 첫 방송에서는 한국 고유어종으로 1급수 맑은 계곡에서만 사는 연준모치(멸종위기 2급)와 금강모치 이야기가 펼쳐진다.

◇상당경찰서, 음주운전 금지 조형물 활용 홍보

청주상당경찰서는 착한운전 활성화와 음주운전 제로화를 위해 26일부터 2020년 12월31일까지 충북도청 등 관공서 10곳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금지 조형물 활용 월(月) 단위 릴레이 홍보를 시작한다.

홍보에 활용되는 음주운전 금지 조형물은 3회 충북옥외광고 대상전 창작광고물 모형 특별상 부문 우수작품이다.

이 작품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혈중알코올농도 0.03% 단속 수치를 알리고 도로와 운전대를 '음주운전 NO'로 표현했다.

상당서는 관공서 직원과 방문 민원인 대상으로 음주운전 경각심 고취를 위해 민원실 등 다중이 볼 수 있는 장소에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