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박용갑 중구청장, 대전봉사체험교실 김영기 자문위원장, 제일화방 조영순 대표, 대전사회복지모금회 안기호회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에서 봉사 하면 떠오르는 인물 봉사의 대부 김영기(대전봉사체험교실 자문위원장/대전광역시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아내 조영순대표는 12월 4일 사랑의 열매 2020 중구 순회모금에서 사랑의열매 나눔리더 회원이 되어 대전사회복지모금회 안기호 회장과 박용갑 중구청장으로부터 인증패를 받았다.

내조의 여왕으로 불리울 만큼 30여년의 긴 세월 대전 봉사 왕으로 인정받는 남편의 봉사활동을 뒷바라지 해오며 사업을 도맡아 해오던 중 2014년 겨울 남편 따라 나선 대전봉사체험교실 연탄봉사에 참여한 후 매주일요일 새벽 실시하는 연탄봉사에 5년 250회 개근 봉사를 하면서 현충원 봉사, 대전역동광장 호국철도인 동상지킴이 봉사, 보훈청 보훈시설 알림이봉사, 무료급식봉사 등 모든 봉사에 어머니 심정으로 수혜자는 물론 봉사에 참여한 봉사자를 살펴주는 봉사자의 어머니 역할까지 하는 조영순 대표는 평소 화방 운영을 도맡아 경영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며 일하고 바쁜 업무가운데 시간을 내 봉사에 단골 참여하고 있다.

이윤의 작은 부분이라도 지역사회에 나누어야 한다는 경영 이념으로 사랑의열매 착한가게, 월드비젼, 대전봉사체험교실 등 복지와 봉사를 위한 곳에 매월 약정금액을 기부하고 있으며, 지역 미술인 후원은 물로 지역아동센타, 탈북민 청소년, 다문화가족 등 배려가 필요한 청소년에게 학용품을 후원는 등 봉사와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남편 김영기 자문위원장과 아내 조영순 대표는 매주 일요일 연탄봉사를 하고 있다.

조영순 대표는 나눔리더 회원 가입 소감을 "추운 겨울이면 어려운 이웃이 더 생각 난다"며 "앞으로도 나눔 실천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좋은 대전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안기호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나눔리더는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의 희망을 밝히고자 하는 개인이 1년 내 100만원 이상을 일시 또는 약정할 경우 나눔리더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평소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계신 조영순 대표 처럼 많은 리더들이 함께 참여해주셔서 대전의 나눔 문화를 이끌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 나눔리더 제일화방 조영순 대표

박용갑 중구청장은 “원도심 중구는 나눔 수혜자가 많은 지역인데 매년 나눔행사에 한번도 거르지 않고 큰 후원금을 내 주시는 제일화방 김영기 조영순 대표게 감사하다” 고 감사인사를 전하며 “중구에 이런분이 있음이 자랑스럽다”고 말 했다.

이에 앞서 지난 10월 30일 남편 김영기 대표는 사랑의열매가 선정한 "2019 대한민국 기부 금상수상"을 받기도 했다.

조영순  대표는 한신교회장로, 한신교회 사회봉사부장, 대전시장 효부효창을 비롯하여 효부표창만 3회 수상, 2018대전시 봉사단연합회 선정 봉사대상, 대전시표창, 보훈청장표창, 중구청장표창,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표창, 대전시 봉사금장 2회 표창, 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장표창, 외국인종합복지관장표창 등 봉사활동을 통한 많은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