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은 등교수업 연기에 따른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있다.(뉴시스 제공)

[원데일리◀충남]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12일 고입-대입 진학지도 빈틈없이 진행 등교 수업 연기에 따른 대책을 발표했다.

충남교육청은 13일 예정됐던 고3 학생들의 등교 수업을 20일로 연기하고, 60명 이하 소규모 학교의 등교 개학은 20일부터 학교 구성원의 자율적인 결정으로 실시하며, 특수학교는 27일과 다음달 3일 1,2단계로 나눠 등교개학을 하기로 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신종바이러스 코로나 19로 전국적으로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며, 입시 일정 등 많은 부분을 고려하더라도 학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등교 수업 연기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가족들에게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생활교육을 당부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5개 권역(천안, 서산, 논산, 내포, 보령)에 설치돼 있는 진로진학상담센터를 통해 고입, 대입의 수시와 정시, 자기소개서 등 입시와 관련해 대면과 전화 그리고 온라인으로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했다. 4개 지역(당진, 서천, 아산, 금산)은 찿아가는 진학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진로진학정보를 공유하는 밴드 운영을 통해서 각종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도청, 보건당국과 긴밀한 공조체제를 유지하며 학습지원, 긴급지원, 긴급돌봄, 생활지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3 학생의 등교수업은 연기하지만, 대입을 비롯한 진학지도는 빈틈없이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