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 포스터를 패러디한 단국대병원 전공의 작품 작품 (뉴시스 제공)

[원데일리◀천안] 충남 천안의 단국대병원(병원장 김재일)은 이빈인후과 1년차 전공의들이 ‘2020 신입 전공의 사진 콘테스트와 희망문구 캠페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이비인후과가 주관해 지난 5월부터 한 달여간 진행했다. 전국적으로 43개의 의료기관이 응모했다.

대상을 수상한 이비인후과 김효연, 송민석 전공의 작품은 영화 ‘기생충’의 포스터 패러디와 코로나 19를 이용한 오행시 작품이다.

이들은 “빈부격차의 현실을 잘 표현한 ‘기생충’의 포스터 패러디로, 코로나 19가 유행 중인 시기에 이빈인후과 의사들의 주요 근무 위치인 수술방과 응급실, 외래진료실 등에서 각자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의료진과 코로나의 좁힐 수 없는 격차와 결국에는 코로나 19를 극복해 낼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작품에 함께 출연한 정재윤 이빈인후과 과장은 “국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모두가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우리 의료진들은 최선을 다해 코로나 19 치료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대상작은 포스터로 제작되어 전국 의료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