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시움 토큰’, ‘엘리시움 코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 눈앞

(주)GHB 월렛
(주)GHB 월렛

‘엘리시움 코인’과 ‘엘리시움 토큰’을 개발한 ㈜GHB Wallet(대표 고호범)은 이달 중으로 국내 암호화폐거래소에 동시 상장할 예정이다.

‘엘리시움 코인’과 ‘엘리시움 토큰’이 동시에 상장함으로써 광고 플랫폼인 ㈜GHB Wallet의 비즈니스 모델과 유틸리티 자산인 ‘엘리시움’이 회사의 발전과 유저의 수익창출을 향상 시키고 사용성에 제약이 있던 가상자산 시장도 새로운 기지개를 켤 수 있게 할지 업계의 관심과 기대가 크다.

‘엘리시움 코인’이 자산으로서의 가치가 있다면 유틸리티 자산인 ‘엘리시움 토큰’은 스테이블 토큰으로 채굴과 결제를 통해 광고를 겸한 암호화폐 플랫폼의 활성화와 거래소 상장으로 대한민국 대표 코인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비트코인으로 시작된 암호화폐는 자산 가치뿐만 아니라 보안은 물론 신속성과 편리함까지 갖춤으로써 휴대전화로 통하는 ‘포노 사피엔스’ 시대에는 기존 법정화폐를 초월하는 새로운 결제 수단이 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 

㈜GHB Wallet은 암호화폐의 특징을 최대한 활용해 기업과 유저의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코인으로서의 가치를 최대한 발휘하게 하는 QR코드와 암호화폐 기반 새로운 광고 비즈니스 플랫폼을 선보였다.

고호범 ㈜GHB 대표이사는 “중국의 알리페이를 서두로 시작된 QR코드 결제가 상용화 된 후 QR결제시스템에 암호화폐 채굴과 기업광고를 적용시켜 유저의 수익 창출까지 가능하게 한 것은 기술 융합의 좋은 사례”라며 “기술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신생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도 매우 고무적인 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상장과 함께 광고서비스와 가맹점 토큰 결제, KIOSK 인출서비스도 더욱 확대해 자사의 ‘엘리시움 토큰’이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통화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이름만 가지는 자산이 아니라 실생활에 널리 사용될 수 있는 한국의 대표 코인으로 자리 잡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GHB의 ‘엘리시움 코인’은 현재 한국과 아시아는 물론 미주와 유럽에서도 채굴되고 있으며, 세계 각지로 그 보폭을 점점 넓혀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