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직자 친절교육
[원데일리] 김포시는 지난 17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김포시 전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점차 복잡·다양해지고 있는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기대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2018년 방문·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개선 방안, 민원인을 대하는 기본자세, 구체적인 응대 방법에 등에 대해 실시됐다.

특히 구체적인 민원 현장에서의 대응 사례와 전화민원 녹취사례를 직접 들으며 시군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와 연계한 공직자 자세에 대해서도 밀도있게 진행돼 직원들의 대민 친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조성춘 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은 실질적인 친절응대 향상에 초점을 맞췄으며 특히 집합교육 후 38개 민원접점부서에 대해서는 방문 및 전화 친절도 심층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더 나은 대민서비스로 시민의 여망에 부응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