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무처 충청권 4개 시도 및 중앙부처 공무원 등 인력구성 대회 준비 본격 가동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13일 세종시 조직위원회 사무처에서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 알리는 현판식을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13일 세종시 조직위원회 사무처에서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 알리는 현판식을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데일리=최정섭 기자]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13일 세종시 조직위원회 사무처에서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을 알리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직위원회 선임위원장인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최민호 세종시장, 김영환 충북도지사, 김태흠 충남도지사, 집행위원,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다짐했다.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충청권에서 공동으로 개최하는 만큼 4개 시․도, 중앙부처, 체육회 등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모범 사례로 만들자고 뜻을 모았다.

조직위원회는 지난 6월 30일 문화체육관광부의 법인 설립 인가를 받아 세종시 어진동에 사무처를 구성하고 7월부터 충청권 4개 시․도 공무원을 파견해 대회 기본계획 수립 등 차질 없는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직위원회 이창섭 부위원장은 지난 7월 중국에서 열린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집행위원회에 참석하여 대회 개최 준비 진행상황 보고를 통해 충청에 대한 집행위원들의 관심과 기대를 이끌어 내기도 했다.

앞으로 조직위원회는 충청권 4개 시․도 및 중앙정부와 협력해 대회시설․인프라,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협력사업, 홍보․마케팅, 자원봉사 등 대회에 필요한 사항 전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게 된다.

조직위원회 선임위원장인 이장우 대전시장은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4개 시․도에서 대회가 분산되어 개최되는 만큼 관계기관과 합심해 차질 없이 대회를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는 2027년 8월 중 대전‧충청권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150개국에서 15,000여 명이 참여한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