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제화 "이해찬 봉건 영지처럼 취급한 민주당 오만 끊을 것"
- 이준배 "이번 선거, 세종시 100년 미래 가르는 중요한 분수령"

4일 세종시청에서 국민의힘 세종시 총선 후보자들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4일 세종시청에서 국민의힘 세종시 총선 후보자들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원데일리] 류제화, 이준배 후보가 제22대 총선, 국민의힘 세종시 갑과 을 선거구 후보로 확정된 후 기자회견서 “대통령, 시장, 국회의원이 한 뜻으로 일할 때 행정수도 완성이 가능하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4일 세종시청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이들은 “이 모든 일을 국민의힘과 저희 두 사람이 해낼 것이다”며 “저희에게 힘을 실어주며 믿고 맡겨주면 시민 행복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류제화 갑 선거구 후보는 “그동안 세종 시민의 눈높이에 턱없이 못 미쳤던 세종시 정치권 판을 갈겠다”며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합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시를 노무현 도시라고 부르며 이해찬 전 (민주당)대표라는 기득권 정치인 봉건 영지처럼 취급한 민주당의 오만과 나태함을 끊어 내겠다”며 “행정수도 세종, 학군 좋은 세종을 만들어 세종시에 돈이 돌고 사람이 모이게 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준배 을 선거구 후보는 “이번 총선은 대한민국과 세종시 100년 미래를 가르는 분수령이 되는 중요한 선거"라며 “대한민국 어디든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열어간다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지만 윤석열 정부를 출범시킨 국민의 선택을 뒤로하고 사사건건 발목 잡는 국회와 당 대표 1인을 지키기 위해 사당화된 민주당 현실을 잘 알 것"이라며 “우리 지역 또한 다르지 않으며, 시민이 뽑아준 최민호 시장은 너무 어려운 현실에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