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스포츠클럽 분야까지 지원
-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는 건강한 학교체육 문화 조성’ 목적

대전서부교육지원청과 훨커스 주식회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과 훨커스 주식회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데일리=이정윤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헐커스 주식회사와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는 건강한 학교체육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2023년도부터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두 기관은 지난해 서부 관내 엘리트 학생선수 및 팀 육성을 위해 협력한 데 이어 올해는 학교스포츠클럽 분야까지 그 폭을 넓힌다.

또한 학생 건강 체력평가시스템(PAPS)의 확대 추세 속에 학교로 찾아가는 체력측정 지원 사업을 전문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원함으로써 체력측정의 전문성 제고는 물론 학교의 업무부담도 일부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맺은 “헐커스 주식회사는 여러 시·도 체육회 및 다수의 프로구단과 활발한 공유가치 창출 활동(CSV)을 진행 중인 기업으로 대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문화가 형성되는 데 작은 마중물로써의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여러 지역사회 기관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소중한 우리 학생들이 더욱 행복한 꿈을 펼쳐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