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럽=이재희 기자] 한국장학재단은 26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홍진영은 어려운 환경의 대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 1억 원을 기부했고, 2019학년도 1, 2학기 사회적 배려계층 대학생들의 학업 장려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홍진영은 "많은 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어떻게 나눠드려야 할지 항상 고민하고 있었는데,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사회에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나눔에 대한 마음은 항상 가지고 있었지만 막상 실천하는 것은 힘들었다. 한창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계기를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부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정우 이사장은 "평소 넘치는 에너지로 음악, 예능, 학업뿐 아니라 사업까지 왕성하게 활동하여 성공한 홍진영이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학업을 이어가는 대학생들에게 든든한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신 데 대해 대단히 감사드린다""홍진영의 따뜻한 기부를 계기로 국내 기부문화가 확산 되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공동체 의식이 한 단계 더 성숙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생들의 학자금 지원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은 2009년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국가장학금으로 대표되는 국가재원의 다양한 장학사업, 학자금 대출 사업 및 인재 육성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원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